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콜레스테롤 약 없이 낮추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융프라우 2021. 10. 9. 22:26

본문

반응형

콜레스테롤은 정말 나쁜 것일까?

사람들은 콜레스테롤을 막연하게 나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이며 우리가 지방을 섭취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담즙을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라, 이것이 과도하게 많아져서 우리몸의 동맥경화를 일으킬 때 나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약 없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3가지 방법

1. 식단 관리

놀랍게도 몸 속 콜레스테롤의 대부분은 우리 간에서 만들어집니다. 즉,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건 간이 콜레스테롤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음식을 통해 얻어지는 콜레스테롤은 고작 20%뿐입니다. 하지만 20%는 적은 수치가 아닙니다. 음식 관리를 통해 20%만 줄일 수 있어도 체감할 수 있는 건강은 달라집니다. 또한 음식을 관리하게 되면 몸 상태가 전반적으로 좋아지면서 나먼지 80%의 콜레스테롤도 좋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식단 관리는 필수라는 점을 꼭 아셔야 합니다. 

 

2. 코엔자임 Q10

두번 째는 코큐텐이라는 조효소입니다. 우리 간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낼 때 코큐텐이라는 조효소를 동시에 만들어내는데, 간기능이 떨어지면 코큐텐 생산 능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코큐텐을 몸에 공급해주면서 간기능을 회보시켜주는 보충제를 같이 드시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기대호볼 수 있습니다.

 

3. 운동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코로나 시대가 찾아와서 몸을 움직이가 더 힘든 세상이 됐습니다. 하지만 매일 규칙적으로 하는 운동보다 건강에 좋은 습관은 없습니다. 매일 30분씩 유산소 운동을 해주고 근력운동까지 병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위 3가지를 6개월정도 지속하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좋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6개월이라는 시간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간기능이 다시 좋아지려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장 어려운 건 실천일 겁니다. 몸이 다시 좋아진다는 건 분명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꼭 실천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