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장지방 빼는 법, 이렇게 해야 뱃살(피하지방)도 빠진다!

카테고리 없음

by 융프라우 2021. 8. 25. 00: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병의 근원이며 대사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하나 드릴게요. 내장지방이 잘 움직일까요? 피하지방이 잘 움직일까요? 많은 분들이 내장지방은 잘 안움직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내장지방은 잘 움직입니다. 그래서 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죠. 움직이는 내장지방은 우리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면서 산폐가 일어납니다. 산폐가 일어난 지방이 혈관에 자꾸 쌓이면 여러가지 문제를 만들어내죠. 심한 경우에는 심혈관 질환을 만들어내기도 하기 때문에 우리 건강에 굉장히 안 좋다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1.동물성 지방섭취를 줄인다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을 먼저 아셔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내장지방은 포화지방산과 아주 연관이 깊습니다. 육식을 많이 하는 경우에 내장지방이 생길 가능성이 훨씬 더 높고요. 뱃살이라고 하는 피하지방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했을 때 그것이 지방으로 전환되어 쌓이게 된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성 지방 섭취 자체를 줄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식물성 지방보다는 동물성 지방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내장지방이 많으신 분일수록 동물성 지방은 줄이는 게 좋습니다.

 

 

2.금주를 한다

다음은 많이들 관과하고 있는 내용 중에 하나인데요. 바로 지방간입니다. 지방은 내장일까요? 외장일까요? 당연히 내장입니다. 간에 지방이 쌓여있다는 얘기는 그 지방이 모두 내장지방이라는 사실이죠.  지방간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히는 건 바로 알콜입니다. 간에서 지방을 대사를 해줘야 하는데 알콜 때문에 대사가 더디게 되어 자꾸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지방간이라고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장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 중요한 부분이 바로 금주가 되겠습니다. 내장지방이 많거나 지방간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금주를 하셔야 된다라는 점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탄수화물 섭취를 줄인다

혹시 비알콜성 지방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런 경우는 알콜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아니라 탄수화물이 원인이 되는 경우입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로 인해 탄수화물이 중성지방으로 전환이 되고, 이 중성 지방이 쌓이게 되어 나타나는 게 바로 비알콜성 지방간입니다. 이런 내용들은 생로병사의 비밀 같은 TV프로그램에서도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놓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적절한 운동 병행하기

다음으로 내장지방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꼭 운동을 하셔야 됩니다. 지방간이 있거나 내장지방이 높으신 분들에게는 의사선생님들이 꼭 운동을 같이 처방을 해드리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움직이면 지방도 같이 움직이게 되고, 에너지 대사가 높아져서 지방을 에너지로 태우는 일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홈쇼핑에서 한창 많이 판매했던 크릴오일 기억나시나요? 지방을 녹인다고 해서 엄청나게 판매가 됐지만, 지방을 녹이는 건 사실이지만, 녹은 지방이 우리 몸 밖으로 빠져나가려면 결국 운동을 통한 대사가 이뤄져야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릴오일만 먹으면 내장지방이 줄어들고 지방이 줄어들어서 다이어트가 되는 것처럼 광고가 됐던 부분이 있죠.

 

5. 오메가3를 섭취한다

다섯번째로 내장지방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을 적절한 비율로 섭취하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지방은 포화지방산이 더 많거든요. 불포화지방산을 조금 더 많이 섭취하는 쪽으로 관리를 하셔야하는데요. 바로 오메가 3입니다. 불포화도가 아주 높기 때문에 작은 양으로도 큰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6. 과일과 채소를 먹는다

최근에 인터넷과 방송에서 굉장히 이슈가 됐었죠. ABC쥬스라고 들어보셨나요? Apple Beet Carrot 3가지 채소와 과일을 물에 넣고 갈아서 주스형태로 마시면 1주일만에 내장지방이 빠지기 시작한다는 내용이 이슈가 됐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팩트를 찾아봤는데요. 실제로 ABC쥬스에 내장 지방을 줄이는 성분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방송에서는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고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색소가 들어있다는 등의 이야기를 하는데, 그것들은 내장지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ABC주스가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좋다라고 알려져 있지만, 꼭 ABC주스가 아니더라도 아침에 일어나셔서 과일과 채소를 갈아서 즙으로 드시는 것이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안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파이토케미칼이라고 해서 특수한 기능성 물질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ABC주스를 마실 때 주의사항

그리고 ABC주스를 드실 때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되지 않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 속에서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죠. 하지만 위가 약하시거나 위의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과도한 식이섬유 섭취는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하나 만드는 방법인데요. 사과는 1개, 비트는 반쪽, 당근은 1개를 집어넣고 물 200ml와 함께 갈아서 드시면 되는데요. 주의하셔야할 점은 사과의 씨를 반드시 빼야한다는 점입니다. 사과의 씨에는 시안화합물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청산가리하고 같은 성분이죠. 오히려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어지러움이나 두통을 호소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의사항이 하나 더 있는데요. 비트에 들어있는 옥살산이라고 하는 성분은 여러가지 결석을 만드는 주원료가 될 수 있습니다. 담낭이라든지 아니면 신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의 비트를 드시는 것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장지방 관리의 중요성

내장지방을 관리하는 것은 건강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왜냐하면 이 내장지방이 비만, 심혈관질환, 간과 심장질환, 당뇨, 고혈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는 우리의 수명과도 직결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많을수록 평균 수명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도 있거든요. 

 

다시 한번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동물성 지방섭취를 줄인다.

2. 금주를 한다.

3. 오메가3를 섭취한다

4. 탄수화물을 줄인다

5. 적절한 운동을 병행한다

6. 과일과 채소를 먹는다

이 6가지가 내장지방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내장 지방 이제 확실히 아셨죠?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을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