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은 항문의 질환을 통틀어서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치질에는 다양한 질환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질환들을 모두 치질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치핵
항문 주변 조직이 붓고 돌출되는 현상
치열
항문관 부위가 찢어진 상태
치루
항문선의 안쪽과 항문 바깥쪽 피부 사이에 터널이 생겨 구멍으로 분비물이 나오는 현상
항문소양증
항문 주변부의 가려움증
항문농양
항문 근처의 고름이 차오른 염증
우리 몸은 심장에서 나온 피가 몸을 한바퀴 돌아 다시 심장으로 돌아옵니다. 동맥과 정맥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정맥은 심장으로 피가 다시 돌아오는 길이기 때문에 중력을 거슬러야 하고 따라서 판막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정맥과 동맥이 만나는 부위의 혈관이 늘어나게 되면 그 부분이 붓거나 돌출되게 되는 것인데요. 치질도 같은 원리로 발생하기 때문에 치질의 주 원인은 혈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센의 주성분은 디오스민이라는 성분입니다. 혈관 보호제, 혈류 개선제 정도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 혈관 문제, 림프 부종, 하지정맥류 같은 혈관문제가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되는 성분인데요. 우리 몸 속 혈관 자체를 튼튼하게 해주어 치질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떤 의사는 치질이 있을 때 당장 수술을 하지 말고, 보존적 치료를 권하기도 하는데요. 이 보존적 치료를 할 때 좌욕,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치센을 병행하면 상당부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의사의 아내분이 치센복용과 관리를 통해서만 완치에 가까운 수준으로 개선시켰다고 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치센은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 없이도 구매할 수 있고요. 다시 돌이킬 수 없는 치질 수술을 강행하는 것보다 약의 복용과 관리를 병행하면서 항문건강을 잘 지켜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저도 치질약 치센을 약국에서 35,000원 정도에 구입해서 복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후 어떤 개선효과가 있었는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